• 인재페스티벌
  • 학술논문 포스터 전시

학술논문 포스터 전시

미래형자동차 분야 (자율주행·커넥티드, 친환경차, SW, 보안 등) 석박사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혁신적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가자는 최신 기술 및 연구동향을 공유하며 포상을 통해 연구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일시
10.22(Wed) 10:00~16:30
장소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층 복도

2025 미래형자동차 인재페스티벌
학술 논문 포스터 특별상(Audience’s Choice Award) 수상작 발표

선정기준 인재페스티벌 참가자를 대상으로 참여형 투표를 진행하여 득표 결과에 따라 상위 3편을 최종 선정
포상 30만원 상당의 상품(개별 발송)
수상결과 V2X 네트워크에서 센서 데이터 전송 최적화를 위한 강화학습 기반 동적 자원 할당 기법 연구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신동혁
Numerical Studies of the Cathode Patterned Gas Diffusion Layer for Performance Enhancement of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s 단국대학교 기계공학과 민경원
사륜 조향 차량의 횡안정성 향상을 위한 LPV-MPC 및 임베디드 PiLS 실시간 검증 연구 인하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과 박성준
2025년
제7회 미래형 자동차 인재페스티벌
학술 논문 포스터 특별상 수상작

V2X 네트워크에서 센서 데이터 전송 최적화를 위한 강화학습 기반 동적 자원 할당 기법 연구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신동혁

2025년
제7회 미래형 자동차 인재페스티벌
학술 논문 포스터 특별상 수상작

Numerical Studies of the Cathode Patterned Gas Diffusion Layer for Performance Enhancement of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s

단국대학교 기계공학과

민경원

2025년
제7회 미래형 자동차 인재페스티벌
학술 논문 포스터 특별상 수상작

사륜 조향 차량의 횡안정성 향상을 위한 LPV-MPC 및 임베디드 PiLS 실시간 검증 연구

인하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과

박성준

참가작 안내

기술분야

An Effective Automotive Forensic Technique Utilizing Various Logs of Android-based In-Vehicle Infotainment Systems

단국대학교 컴퓨터학과

김선재

Performance Analysis of Native SOVD versus SOVD-to-UDS in Virtualized Automotive Diagnostic Systems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이채은

Implementation of an Integrated SoC for Zynq-based DPU and Surround View Monitor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오호빈

Xades: Static Taint Analysis Framework for C#-based Multilingual Applications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오세환

CAN 데이터를 활용한 머신러닝 플랫폼 기반 운전자 식별 시스템 구축

건국대학교 스마트운행체공학과

신현서

Transactional Logging for Failure Diagnostics in Automotive Reprogramming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김영민

RCN-Net과 Angler Margin 손실 함수를 이용한 한국인 얼굴 감정 인식

한국공학대학교 전자공학과

김동휘

LLM 멀티 에이전트 기반 자동 단위테스트 생성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미래자동차SW융합전공)

정지나

임베디드 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디젤 엔진 배기가스 모니터링 센서개발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한정운

차량 번호판 검출을 위한 프레임 분할 방식 객체 검출 기법

국민대학교 전자공학과

정승은

A Low-Noise Capacitively-Coupled Chopper Instrumentation Amplifier with SAR-Assisted Low Current Ripple Reduction Technique

인하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과

조정국

Evaluation of the Biofidelity of a Human Body Model for Rear-Facing Seat Occupants in High-Speed Frontal Crashes

한국공학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박지호

Collecting and Analyzing Automotive Crash Data UsingIn-Vehicle Network Traffic and Infotainment System Logs

단국대학교 컴퓨터학과 자동차사이버보안

정지헌